본문 바로가기

CKU 입학정보

가톨릭관동대학교 2020 정시모집 한방 정리

모든 도전에 힘을 실어주고 모든 가능성에 빛이 주어주는 가톨릭관동대학교 2020학년도 정시모집 한방에 정리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 고3 학생들이 수능 맞히고 자기가 원하는 대학에 합격하기 위해 도전을 하고 있을 거라 생각을 하는데요, 그중 가톨릭관동대학교에 지원하신 분들을 위해 꼭 알아야 하는 부분에 대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2020학년도 정시모집 기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2019년 12월 26일(목) ~ 2019년 12월 31일(화) 

 

 

 

 

 

★ 장학금 프로그램

장학금은 많은 신입생 분들이 관심을 가지는 부분인데요, 수많은 장학 혜택이 있겠지만, 신입생 분들은 맞춤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첫 번째 수능성적 장학금 입니다. 

 

선발기준 충족자 지원 지급을 하는데 의학과, 간호학과는 제외된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발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인문사회 자연공학은 8이내, 사범대는 7 이내, 예체능은 9 이내 같은 경우는 4년간 등록금 100% 지원, 2) 인문사회 자연공학 9 이내, 사범 8 이내, 예체능계 10 이내 4년간 등록금 75%, 3) 인문사회 자연공학 10 이내 사범 9 이내, 예체능 11 이내 4년간 등록금 50% 제도가 있습니다.

 

 

두 번째 강원인재 장학금이 있습니다. 선발기준은 지역인재교과전형으로 지원하여 선발된 학생입니다. 의학과, 간호학과는 제외됩니다. 혜택은 입학금 면제 및 200만원 지원(1학년 2개 학기 100만원씩 지급합니다)

 

세 번째 국가시험 특별장학금 제도가 있습니다. 선발기준은 수능 3개 반영 영역 등급의 합이 6 이내 성적으로 입학한 후 국가시험을 준비 중인 학생에게 주어진답니다. 혜택은 4년간 등록금 100%, 면학장려금 매월 20만 원, 4년간 생활관 입사(숙식 제공)

 

 

★ 가톨릭관동대학교의 혁신, 정부재정지원사업을 확보 재학생들에게 청년 취업을 어려움 해소를 위한 프로그램 및 창업 지원의 혜택의 폭을 넓히고 있습니다.

 

총 7개의 정부재정지원사업을 이끌고 있습니다. 

첫 번째 LINC+ 사업 맞춤형 산학협력 선도대학 육성사업 부분입니다. 기업 및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대학, 취업 및 창업 역량 강화를 통한 사회 맞춤형 인재양성

 

두 번째 대학혁신지원사업 입니다. 학생중심의 교육과정 개편 및 비교과 확대 운영을 통해 학생에게 다가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형 창의인재 양성 체제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입니다.

청년취업지원의 허브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진로탐색부터 취업까지 체계적인 진로설계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네 번째 창업선도대학 육성사업

2019 대학창업지수 평가 전국 11위로 창업인프라분야 전국 3위에 달성을 했을 만큼 다양 한 창업교육을 지원함으로 재학생들이 졸업과 동시에 창업의 꿈을 키울 수 있게 만들어 줍니다.

 

 

 

다섯 번째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입니다.

선취업 후진학 활성과 성인학습자 친화적 학사제도를 구축했습니다. 성인학습자의 고등교육의 기회 확대를 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IPP형 일학습병행제사업 입니다.

대학과 기업간의 고용 미스매치 해소 및 청년취업을 활성화 도모에 목적이 있습니다. 학기 중 현장실습을 통한 학점 취득 및 실습지 지원까지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제도입니다.

 

일곱 번째 창의교육선도 교원양성대학 운영 사업니다.

예비교원의 창의교육 전문성 향상 및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교원양성의 모델을 창출합니다.

 

 

★ 가톨릭관동대학교 취업 및 창업 프로그램

진로설계 지원과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단계별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총 두 가지 분류로 운영 중이며 첫 번째 CKU 움트리입니다.

 

총 4가지 단계를 거치는데요, 튀움은 자기이해와 진로선택 부분으로 나를 보다 라는 주제로 1:1 진로상담, 직업선호도 검사, 직업적성검사, 직업가치관검사, 돋움은 나를 설계하다 라는 부분으로 직업탐색, 직무탐색, 진로목표설정을 합니다. 키움은 나를 키우다라는 주제로 역랑강화프로그램, 교육, 훈련, 체험 인턴 안내 및 연계에 있습니다. 채움은 세상으로 나아가다 라는 주제로 취업스킬 강화라고 생각하면 되는데요, 1:1 입사서류 클리닉, 면접 클리닉, 정부지원사업 안내 및 연계에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두 번째 대학생 스타 창업가 육성입니다.

총 4가지 주제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Jumping Edu는 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부터 시제품 제작, 상품화 및 사업화 교육을 합니다. Jumping Think는 창업 아이디어의 사업성 확보 교육 및 지원, 창업중점교수로 구성된 책임멘토의 밀착 멘토링을 지원합니다. Jumping Try는 창업동아리, 창업장학금 등 교내 창업 활성화에 필요한 지원 프로그램입니다.

 

Jumping Action는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밀착형 엑셀러레이터가 발굴부터 숙성, 교육, 창업, 운영, 성장, 회수까지 모든 단계를 멘토링 합니다.

 

 

★가톨릭관동대학교 국제교류 프로그램

다양한 제도가 있지만, 크게 4가지로 분류가 됩니다. 어학연수를 위한 교환학생 프로그램인데요 7개국 11개 대학과 교류를 하고 있습니다. 어학연수 프로그램은 해외 협약대학에 소속된 학생과 우리 대학 재학생이 상호 교환되어 한 학기 또는 1년간 상대 학교에서 전공 혹은 해당 국가와 외국어 어학 강의를 수강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해외 복수학위제는 5개 대학과 교류하고 있습니다. 해외 협약대학과 공동학위 과정을 운영하여 상대 학교에서 일정 학점을 취득하면 우리 대학교와 협약 대학의 학위를 모두 수여받는 프로그램입니다.

 

글로버 버디 제도입니다. 재학생과 수학 하는 외국인 학생들이 한국생활과 대학생활을 보다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친구 매칭 프로그램입니다.

 

해외 취업연수(K-MOVE) 제도입니다. 해외취업을 희망하는 학생을 선발하여 직무, 어학, 교양 교육을 실시하고 해외취업을 위한 교육비용, 수당, 정착금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입니다.

 

 

끝으로 더 편안하게 더 편리하게 가톨릭관동대학교 생활관에 대한 이야기로 마무리할까 합니다.

학생들이 쾌적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수학할 수 있는 생활관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시설은 물론 공동생활을 통해 타인에 대한 배려와 소통능력, 건전한 인격형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생활관 수용 인원은 총 6개 동 총 2,900명의 학생이 입사할 수 있으며, 휘트니스 센터 휴게실, 도서관, 세탁실, 컴퓨터실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겸비하고 있어 편안하고 쾌적한 대학생활이 가능하도록 준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