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KU 학과소개

[가톨릭 관동대]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 슈톨렌

 

 

[가톨릭 관동대]

호텔조리외식경영학 - '슈톨렌'

 

안녕하세요~

가톨릭 관동대학교 SNS홍보단 장지윤입니다

 

가톨릭 관동대학교수 많은 학과 중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외식산업의 리더를 양성하는 학과입니다!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의 교육과정 중

'제과제빵' 수업이 있는데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를 위해

 독일의 전통 크리스마스 케이크 '슈톨렌' 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슈톨렌'

14세기 독일 슈톨렌 가문에서 만들기 시작했으며

그 모양이 아기예수의 포근한 요람과 닮았다고 하네요 ㅎㅎㅎ

각종 견과류를 넣어 만드는데 마지막엔 슈가파우더를 우어엄청 뿌려줍니다!

 짠!

'톨릭 관동대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에서 만든 '슈톨렌' !!

센스있게 포장도 해서 선물해줬어요~

역시 슈가파우더가 엄청 뿌려져 있네요~

 얼른 먹어보겠습니다!

 서걱서걱! 

단면을 보니 건포도, 땅콩, 호두, 피스타치오 등등!

각종 견과류가 많이 들어가 있더군요~

아마추어 손에서 이렇게 맛있고 멋진 빵이 나왔다는게

놀라웠습니다!! 정말 '호텔조리외식경영학과' 학우분들 멋지네요!!

 

 

추가로

프랑스에서는 크리스마스 케이크로 '부싀 드 노엘' 이라는

통나무 모양의 케이크를 먹는다고 합니다!

한해의 액운을 모두 태워버린다는 뜻에서

장작모양을 닮은 케이크 먹는다고 합니다 ㅎㅎㅎ

 

이제 곧 다가올 크리스마스!

다들 Merry Christm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