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톨릭 관동대학교 - 성적표 및 등록금 고지서 자택발송 중단 안내
가톨릭 관동대학교
성적표 및 등록금 고지서 자택발송 중단 안내
2016학년도 1학기부터는 성적표 및 등록금 고지서의 자택 발송은 중단하며 온 라인 상에서만 확인하고 등록 할 수 있도록 하였음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 다 음 -
1. 성적 확인 및 출력 방법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학기별 성적 조회 및 출력(별도의 열람용 성적표를 출력할 수 있도록 함)
2. 등록금 고지서 확인 및 출력 방법
홈페이지 종합정보시스템 - 학적관리 - 등록금고지서 출력(가상계좌 또는 은행 지로 납부 가능)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2016.8.11(목) 부터 가능합니다.
*등록금 납부 기간은 2016.8.22(월)~8.26(금)까지 입니다.
3. 안내사항
가. 성적표/등록 고지서 발송은 일반우편으로 학과소속의 교학조교 선생님 등 대단위의 인원이 모여서 봉투 작업을 진행하였습니다.
나. 봉투 작업을 진행하며 불가피하게 개인정보가 누출될 소지가 있었으며 또한 주소불명 및 수취인 부재 등으로 인해 미전달 우편물이 다량 발생함으로 타인에게 개인 성적이 쉽게 노출될 수 있었던 문제도 있었습니다.
다. 교내 온라인 설문조사를 통하여 65~70%가 온 라인 상으로도 불편함 없이 성적을 확인하고 등록 할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라. 타 대학 사례도 개인정보보호 차원과 온라인과 자택발송의 이중 고지를 하지 않음에서 오는 예산절감 차원에서 몇 년 전부터 자택발송을 중단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마. 위의 내용은 한 학기 전(2015학년도 2학기 성적표 자택 발송문)에 이미 안내하였으며 교내 홈페이지, 학과 등으로도 지속적으로 안내한 바 있습니다. 학생들은 상기 사항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라오며 온 라인 상에서도 불편함 없이 성적을 확인하고 등록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