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KU 학과소개

[가톨릭 관동대학교] 경찰행정학과 - KCSI 과학수사 간접체험

 

 

안녕하세요

가톨릭 관동대학교 SNS 홍보단 & 경찰행정학과 장지윤입니다

 

강릉은 2주째 구슬구슬 가을 비가 내리는데요

이런 날.. 창밖을 보면 영화 '공공의 적' '추격자' 가 생각나네요..

사이코패쓰...무섭지요..

영화를 보면 범인을 잡기위해 많은 과학수사를 펼치는데

신기한것들이 많죠?  체험해 보고 싶은것도 있고요

그래서!

저희 경찰행정학과에서는 간접적으로 체험하는 "수사" 수업이 있습니다!

 

 

3 학년 1학기 =  수사 1

3학년 2학기 =  수사 2

 

경찰행정학과 전공교수님이신 전대양 교수님께서 직접 만드신 책입니다!

수업은 신현주 교수님께서 맡아 하시는데

학우들을 위해 더 공부해오시고 많은 견학프로그램도 진행하십니다

정말 멋진 열정에 감동받아 더 열심히 수업에 참여하지요 ㅎㅎ

 

 

멋진 신현주 교수님 흄ㅁ

 

 

수업시간 중간중간 직접적인 체험을 통해 집중력학습능력을 키워주십니다!

'지문채취' 하는 파우더로 채취 과정을 꼼꼼히 설명해 주셨습니다

사진은 머그잔에 남아있던 저의 엄지손가락...

재밌어요 ㅠㅠ

 

 

이 도구들은 과학수사를 할때 쓰이는 여러 도구들입니다!

교수님께서 학우들에게 보여주고 싶으셔서 학교에 의뢰하셨는데요

감사합니다 교수님!

 

 

현장감식 에 필요한 도구들!

수술용 장갑..?

현장에 들어갈때 신발 감싸는 망...

기타등등!!!

종류가 다양하더라구요!!

 

 

 

교수님과 하나하나 꺼내면서 구경하였어요 ㅎㅎ

 

 

사진에 보이는 연두색통의 가루를

지문위에 뿌리고 특수 레이져를 쏘면 지문이 쏴라락~ 보인데요!

매력적입니다...

 

 

궁금한건 못참아서 뚜껑 달린건 다 열어보았어요 ㅎㅎ

 

 

뚜껑을 여니 귀이개같은 것이.. 뾰롱

 

 

저 순간 정말 신났습니다!!

교수님께서 들고계신 '출입금지 - POLICE LINE' !!

멋있지않나요..? 교수님께서 가져가도 된다하셔서

조금 잘라왔어요 ㅎㅎㅎ 집에 인테이어용으로 붙여놓을려구요 ㅎㅎ

 

 

캬~~

이론만 배우면 지루할 수 있을텐데 이렇게 직접 체험도 해보니까

정말 재밌었고 기억에도 많이남았어요

 

저번엔 서울의 'KCSI'  근처 '교도소' 견학을 진행하셨는데

아쉽게 참여하진 못했었네요..

 

경찰행정학과 학우들을위해 이렇게 노력하시는 모습이 정말 멋지십니다!!

더 많은 프로그램과 수업진행으로 미래 멋진 경찰이 많이 발굴됬으면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