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KU 소식

가톨릭관동대학교 교육운영지원센터,LINC+ Pre Star Campus 특강 실시

 

안녕하세요~ 오늘은 LINC+ 사업단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요~

 

 

 

가톨릭관동대학교 LINC+사업단 교육운영지원센터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Pre Star Campus 특강을 진행하였답니다!
어떤 특강이냐구요?

 


 
‘Pre Star Campus’는 생활관, 도서관 등에서 진행되는
특별강좌로서, MeC(M: 의료융합, e:eco safety, C:지역문화관광콘텐츠)
분야 교육에 필요한 내용을 중심으로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는 방과 후 학교 프로그램입니다!

 

 

 

 첫 특강은 MeC 특화분야 중 C분야인
지역문화관광콘텐츠를 주제로 실시하였답니다~

 

 


1부에서는 허균의 동생이자 조선중기 천재 여류시인
‘허난설헌’을 소주제로 선정하여 일대기와 시를 살펴보았어요
허난설헌은 제가 가톨릭관동대학교에 다니며 답사 하던중
좋아하게된 인물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특강 참여하는 내내 즐거웠답니다 ㅋㅋㅋ

 

 

 

 

2부에서는 학생들이 캘리그라피 체험을 통해
본인의 개성이 돋보이도록 직접 텀블러를 만들었어요!
저 역시 캘리그라피는 처음이라 다소 서툴었지만
자신만의 텀블러를 만드는 것은 상당히 매력있었답니다

 

 


1부 특강 내용 토대로 문학의 일부분을 캘리그라피로
접하면서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지역문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였답니다

 

 

 

단순히 특강이라고 해서 딱딱하고 무거운 분위기가
아니라 학생의 참여를 유도하는 프로그램이기에
다소 저희가 충분히 즐기면서 참여할수 있었습니다

 

 

 


 특강 주제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주제를 선정하였다고 해요!
또 이번 특강은 4월을 시작으로 12월까지 시행된다고 하네요~

 

 


특강 시간은 매주 월요일 오후 5시 30분 ~ 2시간 동안
MeC 특화분야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답니다
저희 가톨릭관동대학교 학생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보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ㅎㅎ